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조회
 
 
건강한 사회
 
본사의 설립은 물질문명의 발달과 균형을 이룰 정신문화의 발전을 위해 보석 같은 인문서적을 제작 보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지금 깊이 병들어 있지요. 그래서 제도를 개선하고 새로운 법을 만드는 등 온갖 대책이 강구되고 있지만 이런 것은 고식적인 미봉책에 불과합니다. 이렇게 해서 언제 성공한 적이 있습니까? 단지 사람들은 갈수록 더욱 이중인격적으로 되고 병은 계속 깊어질 뿐입니다.

건강한 사회는 건강한 개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강한 개인은 건강한 정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정신은 남과 비교하거나 남을 흉내 내지 않고 자기 방식대로 살아가는 자연인의 마음을 의미합니다. 저희는 개개인이 건강한 정신을 회복하게 함으로써 진정으로 사회가 건강하게 되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그러나 이런 일은 결코 서둘러서는 안 됩니다. 정치가처럼 부산을 떨고 서두르는 것은 오히려 지연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모든 일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결과는 신에게 맡기고 정도(正道)를 따라 한발 한발 내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급함과 목마름은 다릅니다. 목마름은 열망이 따르지만 몸부림은 없습니다. 그러나 조급함에는 몸부림이 따르지만 열망은 없습니다. 모두가 차분한 자세로 힘을 합쳐 갈증을 해소할 열망을 키워 나갈 때,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원에서 저희는 독지가(篤志家) 여러분의 도움에 힘입어 ‘논어의 혼’을 널리 전파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 책은 저자들의 노작(勞作)이라기보다 사회의 필요에 응한 신의 선물(膳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공지사항